티스토리 뷰

골드크라운 가격 수명 선택 시 고려사항

오늘의 기준은 일단 우리가 많이 하는 골드크라운 즉 금니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야기를 합니다. 금은 예전에 부의 상징이어서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것을 원했으나 지금은 금니가 최대한 안 보이도록 제작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심미의 인지성이 커가면서 골드크라운 하는 수요가 줄어들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보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골드 크라운 선택 시 고려사항 알아보기

우리는 보통 치아에 충치가 먹고 그것을 치료하기 우해서 치과를 가게 되면 예전부터 가장 기본적으로 이용하던 골드크라운 치료를 추천을 많이 하게 됩니다. 물론 요즘에 추세는 지르코니아 보철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구치부 부분에 저작을 위해서는 가장 큰 부분은 바로 골드크라운이 좋다는 것입니다.

골드크라운 수명 어떻게 될까?

일단 우리는 치과 보철의 수명을 논하자면 다양한 환경과 조건이 있습니다. 무조건 5년을 쓴다 10년을 쓴다고 하는게 아닙니다. 이것은 원장의 프랩의 상태와 그것을 제작하는 기공사의 숙련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이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크라운 수명 자체가 5년 정도 쓰면 보통이다. 그러나 마직쪽 제작을 정말 잘한 보철물이라면 20년을 쓰고도 시멘이 녹지 않으면서 정말 잘 이용이 가능합니다.

골드 크라운 가격은 어떻게 될까?

여러분 일단 골드크라운 같은 경우 골드 함유량에 따른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는 우선 가장 많이 쓰는 슈퍼 타입의 골드크라운이 있습니다. 이는 보통 45만 원선에서 보철 가격이 형성이 됩니다. 그리고 그 위에 타입인 pt타입의 경우는 60만 원까지 받는 경우도 있고요. 그리고 2% 색상만 골드크라운인 게 있습니다. 가격 자체가 저렴하기는 해도 저의 추천은 그래도 슈퍼 타입을 쓰셔야지 오래 쓰신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골드크라운 강도는 치아보다 약하다!

일단 골드크라운 강도는 치아보다 약하기 때문에 안좋은 것이 아니냐 라고 말을 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일단 이 부분을 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강도라는 것은 쉽게 깨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골드 특성상 깨지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골드는 굉장히 신체 친화적입니다. 그리고 대합치를 닳게 하지 않고 본인이 직접 마모가 되기 때문에 매우 좋은 저작을 만들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골드크라운 같은 경우는 몇 가지 타입으로 나뉘게 됩니다 어떻게 나뉘고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골드크라운 선택 시 유의 사항 및 고려사항

일단 골드크라운 같은 경우는 금 함량에 따라서 몇 가지 부분에 따라서 분류가 됩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a 타입 , 슈퍼 타입, pt 타입 등 몇 가지로 나뉘게 되고 금 함량의 %에 따라서 나뉘게 됩니다. 그리고 이는 a타입의 경우 금 함량이 40% 정도로 다른 여러 합금을 통해서 제작이 됩니다.

그리고 함량에 따라 타입 및 가격이 달라지게 되는데 여기서 제가 대표적으로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바로 최소한 super 타입의 크라운은 가지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금 함량이 적어서 변질이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격 대문에 정말 금 함량이 적은 2%짜리 골드도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금을 가장한 그냥 합금일 따름입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super타입만 기억하시고 제작을 하시고 보통 상악의 구치부 같은 경우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악에는 골드크라운을 하악에는 지르코니아 보철을 한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골드크라운 같은 경우는 치과기공사들이 보통은 졸업생들이 제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일단 골드크라운이나 골드 인레이 세팅 시 원장님의 세팅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무조건 다시 해주시기를 바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철의 수명이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댓글